토비의 스프링3을 공부 하다 나온 POJO 에 대한 글 중 잊지 않기 위해 다시 한번 적어 본다.
진정한 POJO란 객체지향적인 원리에 충실하면서, 환경과 기술에 종속되지 않고 필요에 따라 재활용될 수 있는 방식으로 설계된 오브젝트를 말한다. 그런 POJO에 애플리케이션의 핵심 로직과 기능을 담아 설계하고 개발하는 방법을 POJO 프로그래밍이라고 할 수 있다.
출처 : 토비의 스프링3 672p
POJO?
마틴 파울러 (Martin Fowler) 가 2000년에 컨퍼런스를 준비 하다 만든 용어라고 한다.
Plain Old Java Object 평범한 자바 오브젝트, 간단한 자바 오브젝트.
참고사이트 : 위키피디아, Wikipedia, Martin Fowler
POJO의 조건
특정 규약에 종속되지 않는다.
- POJO는 자바 언어와 꼭 필요한 API 외에는 종속되지 않아야 한다.
특정 환경에 종속되지 않는다.
- 특정 환경에 종속적이어야만 동작하는 오브젝트도 POJO라고 할 수 없다.
예제코드 - 아래의 3가지 모두 특정 환경에 종속 되어 있기 때문에 POJO 라고 할 수 없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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